내 편한 세상

제21회 새생명 사랑의콘서트_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님) 본문

W E ♥ U

제21회 새생명 사랑의콘서트_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님)

하늘한라임 2023. 12. 18. 17:30

안녕하세요~

지난주 주말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며

굉장히 추운날을 보내고 있는데요

다들 건강 잘 챙기고 계시죠!?

 

 

어느새 2023년도 몇일 남지 않았습니다

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가요~

남은 2023년 후회하지 않게

알뜰살뜰 계획을 잘 세워봐야겠어요 ㅎㅎ

 

요즘 여기저기서 연말 모임과 연말 콘서트가

많이 열리고 있는데요

 

우리 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에서 개최하는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가 지난달에 있었습니다!

아쉽게도 저는 참여하지 못했지만

오늘은 콘서트 내용 전해드릴게요~

 

팬데믹을 넘어, 다시 희망을 노래하다

뚝 떨어진 기온에 빗방울이 눈송이가 되어 내리던 날, 지구촌 이웃의 시린 마음을 따뜻이 보듬는 반가운 행사가 열렸다. 코로나19 팬데믹을 지나 4년 만에 개최된 제21회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다. 모처럼 맞이한 콘서트에 설레는 표정으로 일찍부터 모여든 회원과 관객 들은 이웃에 전할 온기로 추위를 날려 보냈다.

 

 

 


11월 29일, 서울특별시교육청 학생체육관에서 열린 제21회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는 재단법인 국제위러브유, 사단법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서울특별시, 유엔아동권리협약 한국NPO연대,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 인천세종병원에서 후원했다. 위러브유 
장길자 명예회장
과 이사진을 비롯해 법조·문화·교육·언론 등 각계 인사와 라오스, 벨라루스, 몽골, 이라크, 리비아, 시에라리온 등 10여 개국 주한 외교사절까지 약 6천 명이 참석했다.

 

 

 

 

 


어용바타르 작닥 주한 몽골 대사대리는 “몽골과 한국은 예로부터 긴밀한 관계를 이어왔으며 협력 영역도 넓어졌다. 그중에서도 인도주의적 협력이 중요한데, 위러브유가 이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으로 기여하고 있다. 위러브유의 건승을 기원한다”고 축사했다. 빌리아미 바잉가 톤 통가 유엔대사와 오도 테비 바누아투 유엔대사는 축전 영상을 보내, 기후위기 도서국가에 대한 위러브유의 지원에 감사하며 지속적인 협력을 기대했다.


이후 본격적인 기금 전달식이 이어졌다. 위러브유는 제21회 콘서트를 통해 모로코 지진 및 리비아 홍수 이재민을 돕고, 기후변화로 인한 해수면 상승의 최전선에 놓인 통가, 투발루, 동티모르, 바누아투, 사모아 등 5개국을 지원한다. 국내 복지소외가정 및 다문화가정 총 141세대에도 온정을 나눠, 국내외에 기금 총 2억 6천만 원을 전한다.

 

 

 

김병찬 아나운서의 유쾌한 사회 속에 무대에 오른 출연진은 오랜만에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 무대에 서게 돼 벅찬 마음을 표현하며 아낌없는 에너지를 발산했다.
가수 이용, 이승훈, 김성환, 김종환, 리아킴, 윤태규, 정수라와 소프라노 박미혜, 강민성, 테너 윤승환, 바리톤 오유석 등 성악가들이 폭넓은 스펙트럼의 곡을 선보인 가운데, 관객들은 휴대폰 플래시를 비추고 함께 노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열정 어린 무대에 기립 박수로 화답하기도 했다.

아셈 압델말릭 주한 리비아 대사관 참사관은 “지난 9월 대홍수 이후 리비아의 상황은 좋아지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지원이 필요하다”며 “위러브유의 지원은 한국과 리비아 간 연대에도 힘이 될 것이다. 이 도움을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날 추운 날씨에도 일찍부터 행사장에 도착해 뜨거운 환호와 함성으로 콘서트를 함께 완성한 관객들도 뿌듯한 소회를 밝혔다. 강윤설(인천) 씨는 “매스컴으로 어려운 이웃의 사연을 접해도 금방 잊어버리기 쉬운데, 이런 행사를 통해 작은 관심이 모여 큰 사랑을 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미소 지었다. 온 가족이 참석했다는 윤민규(성남) 씨는 “몇 년 만에 참석하니 감동이 남달랐다. 같이 온 아이들에게도 나눔과 봉사의 가치를 일깨워 준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팬데믹을 넘어 새로운 시작을 맞이한 위러브유

사랑의 멜로디는 앞으로 더욱 힘차게, 멀리 퍼져 나갈 예정이다.

아무도 외롭지 않은 세상을 향해.

 

 

 

 

 

 

 

사진 및 기사내용 출처: https://intlweloveu.org/ko/21th-new-life-concert/

 

제21회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가 11월 29일, 서울특별시교육청 학생체육관에서 제21회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를 열었다. 위러브유 장길자 명예회장과 이사진을 비롯해 각계 인사와 10여 개국 주한 외

intlweloveu.org